축구경기
공격수 스프라이트
1. 슬라이드 막대의 움직임에 따라 공격수 스프라이트의 X좌표가 -170 - 170 사이에서 움직일 수 있도록 코드이노의 센서보드 블록을 이용해서 코딩을 완성해 보세요.
2. 버튼센서를 누르면 상대방 골문으로 공을 찰 수있도록 센서보드 블록을 이용해서 코딩을 완성해 보세요.
1번문제풀이
1. 슬라이더 막대 센서는 0∼1023의 숫자가 슬라이더의 움직임에 따라 입력됩니다. 미션은 슬라이더 막대의 움직임에 따라 공격수 스프라이트의 X좌표가 -170 ∼ 170 사이에서 움직이도록 블록을 구성해야 합니다.
2. [추가블록]의 센서보드블록을 이용하여 공격수 스프라이트의 코딩을 다음과 같이 구성합니다. 아래와 같이 수식을 구성하면 0-1023의 값이 아니라 -170-170의 값이 입력받아지게 됩니다. 입력받은 센서값을 공격수 스프라이트의 X좌표에 대입하면 슬라이더의 움직임에 따라 공격수 스프라이트가 -170-170사이에서 움직이게 됩니다.
2번문제풀이
1. 버튼 센서를 누르면 공격수 스프라이트가 공을 차는 모양으로 변경되야 하는데, 공격수1 모양은 서있는 모양이고, 공격수2모양은 공을차는 그림입니다.
2. ‘만약~라면’ 블록안에 ‘센서의 버튼 누름’ 블록을 삽입하여 센서의 버튼을 눌렀을 때 ‘공격수2’모양으로 0.1초 유지되다가 ‘공격수 1’ 그림으로 되돌아오는 스크립트를 완성합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