엔트리와 코드이노

코드이노(CODEino) > 엔트리와 코드이노

엔트리와 코드이노 이해하기

엔트리란?

엔트리는 국내에서 만들어진 교육용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. 어려운 텍스트 형식의 프로그래밍 언어 대신, 블록을 조립하듯 누구나 쉽게 프로그래밍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엔트리는 피지컬 컴퓨팅을 활용하여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. 엔트리는 전국의 소프트웨어 연구학교, 선도학교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모든 교육 자료를 홈페이지에서 무료로 배포합니다.
play-entry.org에 접속해서 엔트리를 체험해보세요.

엔트리 홈페이지

[엔트리 홈페이지]

엔트리 블록 코딩의 예

[엔트리 블록 코딩의 예]

코드이노(CODEino) 보드란?

코드이노(CODEino) 보드는 ‘한국창의과학진흥원’에서 개발한 피지컬 컴퓨팅 교육용 보드입니다. 하나의 보드에 다양한 센서와 3축 가속도 센서, 악어케이블을 포함하고 있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.

코드이노 보드에 포함되어 있는 센서는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센서 값을 읽어 들일 수 있습니다. 또한 코드이노 보드는 그 자체로 아두이노 보드로 사용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습니다. 즉, 센서보드, 아두이노, 3축 가속도 센서가 하나의 보드로 만들어진 피지컬 컴퓨팅 교육용 보드입니다.

코드이노 기본킷은 코드이노, 악어케이블 4개, 1.8M USB 케이블로 구성되어 있습니다.

코드이노 구성품

엔트리 x 코드이노(CODEino) 보드

코드이노는 엔트리를 지원합니다. 엔트리와 연결하여 코드이노의 센서를 활용한 코딩을 통해 CT의 개념을 익히고 활용 방안을 직접 구현해 낼 수 있습니다.

엔트리 코드이노 명령 블록

[엔트리 코드이노 명령 블록]

엔트리 연결 프로그램 화면

[엔트리 연결 프로그램 화면]
 

엔트리와 코드이노를 활용하는 다양한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입니다. 엔트리 연구소 홈페이지(http://play-entry.com)와 코더블 홈페이지(www.codable.co.kr, 3월말 오픈)에서 만나보세요. 다음 영상처럼 엔트리에서도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.

[엔트리 17차시 수업 교안과 연결 방법 다운로드]

링크주소 : https://drive.google.com/open?id=0B5Rv0UIutXMOUEhrblppWGdPQ0U

[엔트리 17차시 수업 교안 예제 다운로드]

링크주소 : https://drive.google.com/open?id=0B5Rv0UIutXMOYjNENElIRjVBUDQ